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모바일 신청방법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은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저신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서민금융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급여소득자,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가 대상이며, 한도는 최대 2천만원입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모바일 앱을 통해 자동심사 방식으로 신청가능한데, 이번 글에서 상품 내용 및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대출대상

하나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한 손님으로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소득은 1,500만원 이상인 급여소득자이면서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면 대출대상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한도는 최저 100만원~최대 2,000만원인데, 100만원 단위로 신청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전액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1~5년입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5.310%~11.947%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저 금리의 경우 내부신용과 서울보증보험이 1등급, 대출금액은 2,000만원이고 대출기간은 1년이면서 우대금리 적용시 산정됩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0.9%까지 우대되는데, 주택금융공사 주택출연료 납부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0.01%~0.25%까지 가산금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방법

하나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모바일 자동심사 방식으로 신청하려면 앞서 안내한 조건을 충족하는 급여소득자여야 합니다.

신청 전 준비해야 할 사항으로는, 하나은행 입출금통장과 공동인증서 등 인증수단 보유, 스마트폰뱅킹인 하나원큐 가입이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사잇돌중금리 대출

참고로 소득관련 서류의 온라인 발급이 안되는 경우나 추가 소득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서류를 영업점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및 연금소득자의 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1. 하나원큐 앱 실행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후 하단의 상품을 터치합니다.
    하나은행 사잇돌중금리 대출
  2. 메뉴 선택
    상품가입 메뉴에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메뉴 선택
  3. 신용대출
    대출 종류 중 신용대출을 선택하고 이후 서민금융을 선택합니다.
    신용대출
  4. 대출 선택
    3가지 서민금융상품 중 하나 사잇돌 중금리대출을 선택합니다.
    대출 선택
  5. 한도 알아보기
    상품의 상세 사항을 확인한 후 신청을 진행하려면 한도 알아보기를 터치합니다.
    한도 알아보기
  6. 대출 신청
    자동심사와 영업점 심사 방식 중 선택하고 다음을 터치, 이후 안내에 따라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대출 신청

참고사항

자동제출되는 서류는 3가지로, 소득금액증명원(최근 년도)과 건강보험납부내역서(최근 3개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재직기간 6개월 이상)입니다.

이 중에서 소득금액증명원은 국세청 홈택스에 개인아이디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는데, 가입을 위해서는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서민금융상품 더 알아보기

서민을 위한 신한저축은행 온라인햇살론 신청방법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햇살론뱅크 신청방법
비대면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