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돈 찾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으로 숨어있는 내 돈 찾는 법 1분만에 알아보기

숨은 돈 찾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으로 숨어있는 내 돈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잠들어 있는 소중한 내 돈 꼭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현금을 사용하는 빈도보다 카드로 결제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아무래도 현금을 들고다니면 번거롭기도하고 카드는 크기도 작고 얇아서 휴대가 편하기 때문에 카드사용이 현금사용보다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다보면 나도모르는 사이에 카드포인트가 쌓여가게 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카드포인트의 존재를 모르거나 알아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방치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드포인트도 결국 내 소중한 재산이기 때문에 방치하는 것보다는 어떤식으로든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시간에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하여 내 돈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숨은 돈 찾기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적립 후 5년이 경과하면 유효기간 만료로 인해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는데요, 카드사는 유효기간 만료 6개월 전부터 이용대금명세서를 통해 소멸예정인 카드포인트의 안내를 하고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는데 카드 포인트를 사용한 적이 없는 분이라면 이제부터라도 카드대금명세서를 관심있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숨은 돈 찾기를 하시려는 분들은 우선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하는데,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여러곳의 카드사 포인트를 말그대로 통합으로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적립 후 5년이 경과하면 유효기간 만료로 인해 자동으로 소멸된다고 하는데요, 카드사는 유효기간 만료 6개월 전부터 이용대금명세서를 통해 소멸예정인 카드포인트의 안내를 하고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를 자주 사용하는데 카드 포인트를 사용한 적이 없는 분이라면 이제부터라도 카드대금명세서를 관심있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통해 숨은 돈 찾기를 하시려는 분들은 우선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하는데,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여러곳의 카드사 포인트를 말그대로 통합으로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tal Time: 1 minute

1.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접속

숨은 돈 찾기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에 보이는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 또는 비회원 조회하기

숨은 돈 찾기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아도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매번 인증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회원가입 하신 뒤 로그인을 하고 진행하시는것이 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숨은 돈 찾기

11개 명단의 카드사를 확인하고 하단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4. 결과확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각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소멸예정 일까지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여기서 카드포인트를 계좌로 입금 받고 싶으면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계좌입금 신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로 받고 싶은 만큼의 포인트만 따로 입력하여 받을수 도 있고 ‘전부입금’을 선택하여 잔여 포인트 전부를 입금 받을 수도 있습니다.

6. 입금처리 안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각 카드사별 포인트를 계좌로 입금처리가 가능한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본인확인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는 신청자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아이핀, 휴대전화, PASS 인증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8. 계좌확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생년월일, 예금주, 입금금액은 이미 기재되어 있으며 본인명의 은행 계좌와 계좌번호 등을 입력 후 인증까지 마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최종확인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카드포인트를 계좌로 입금하고나면 더이상 취소 및 정정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한번 더 확인을 합니다.

10. 입금완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카드포인트가 계좌로 정상적으로 입금되면 ‘계좌 입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됐습니다.’라는 문구나옵니다.

Supply: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Tools:

  • PC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여 소중한 나의 숨은 돈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들을 일일이 조회하면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걸리는데 단 한번으로 흩어져있던 카드포인트의 조회가 가능하고 즉시 계좌로 입금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신청가능 포인트 리스트

각 카드사별로 현금전환 가능한 카드포인트가 정해져 있는데 자세한 신청 가능한 카드포인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사포인트
롯데카드L.POINT
신한카드마이신한포인트
현대카드H-Coin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하며 1M포인트 = ⅔ H-Coin입니다.)
씨티카드씨티포인트
비씨카드TOP포인트
우리카드우리WON꿀머니 / 모아포인트
KB국민카드포인트리
우체국우체국포인트
삼성카드보너스포인트
하나카드하나머니
(하나카드의 예스 · 하나 · 하나멤버스 포인트가 ‘하나머니’로 통합됨)
NH농협카드NH포인트

카드포인트 현금전환의 경우 입금이 다음날 되더라도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아직 현금 입금 전 이라도 카드포인트는 차감되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은 00:30~23:30 까지 이며, 카드 포인트 계좌는 개인회원만 가능합니다. 카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이고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 부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은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가능하고,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익영업일내로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합니다.

단, 카드포인트는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만 조회되며, 해당 포인트는 실제 보유한 포인트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A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아무나 이용할 수 있나요?

통합조회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개인회원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고 법인회원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4시간 언제든지 조회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계좌로 입금 받을 때 다른 사람 계좌로 받을 수 있나요?

계좌 검증을 통해 본인명의로 확인 된 계좌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