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전용 상품 기업은행 햇살론유스 신청방법

기업은행 햇살론유스

기업은행 햇살론유스는 사회초년생 및 미취업청년, 대학(원)생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자금문제를 해결하여 취업할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서민금융진흥원 전액보증으로 지원됩니다.

최대 1,200만원을 최장 15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Table of Contents

대출대상

본 상품 대상은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의,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햇살론 유스 보증심사 승인을 받은 사회초년생 및 미취업청년, 대학(원)생입니다.

참고로 보증승인 대상은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또는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기간이 1년 이하여야 합니다.

더불어, 심사 과정에서 자금용도, 상환계획, 신용조건 등이 기준에 부합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최대 한도는 1,200만원이며, 최소 50만원부터 신청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15년인데, 거치기간이 최장 8년이고 상환기간은 최장 7년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기간 내에 중도상환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3.5%로 고정되어 있는데, 대출 신규의 경우 대상자 유형에 따라 신용보증료가 차등부과됩니다.

신용보증료는 대출이 실행될 때 일시납부되며 사회적 배려대상자는 0.1%,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 0.5%, 사회초년생 1% 입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보증신청을 진행한 다음, 승인이 완료되면 발송되는 접수번호가 필요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이후 기업은행 앱에서 대출신청을 하면 되는데,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단, 기업은행 회원가입 후 신청가능해서 이용하려면 미리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1. 기업은행 앱 실행
    기업은행의 i-ONE Bank 앱을 실행, 로그인하고 하단 상품을 터치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
  2. 상품 메뉴 선택
    화면 중간의 전체상품에서 대출을 선택, 터치합니다.
    상품 메뉴 선택
  3. 상품 선택
    대출 목록에서 ‘i-ONE 햇살론youth’를 터치합니다.
    상품 선택
  4. 대출신청
    상품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청’을 터치하여 상품가입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대출신청

정책금융상품 더 알아보기

청년층을 지원하는 햇살론 유스 보증신청방법
기업은행 햇살론15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