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기업은행 인터넷 발급 1분만에 알아보기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기업은행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란 대출이나 신용, 담보 획득을 위해 현재 이용하는 금융기관에서 발행하는 채무확인 증명서를 말합니다.

주로 대출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류로 대출의 액수나 만기일, 연체, 담보, 신용 등의 금융거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는 은행권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우리가 알고있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 등이 있으며, 여기서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기업은행)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는 다양한 은행 중에서 기업은행을 통해 발급을 받아보도록 할 텐데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부채증명서, 연체 유무 확인서, 대출금 상환증명서, 금융거래 확인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고, 금융거래 확인서와 부채증명서는 은행 영업시간 중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할 수 있는 다양한 은행 중에서 기업은행을 통해 발급을 받아보도록 할 텐데요,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부채증명서, 연체 유무 확인서, 대출금 상환증명서, 금융거래 확인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고, 금융거래 확인서와 부채증명서는 은행 영업시간 중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의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금융거래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tal Time: 1 minute

1.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에서 ‘뱅킹관리’에 마우스를 이동합니다.

2. 금융거래확인서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뱅킹관리 메뉴 중 ‘증명서발급’ > ‘금융거래확인서’ 를 클릭합니다.

3. 로그인하기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4. 정보입력

금융거래 확인서

기본사항, 발급기준일, 추가사항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전자서명 인증절차

금융거래 확인서

전자서명 인증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6. 증명서발급

금융거래 확인서

금융거래 확인서의 발급 신청이 완료되어 ‘증명서 발급’ 버튼을 클릭해 발급을 진행합니다.

7. 확인절차

기업은행 금융거래확인서

금융거래 확인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하단의 ‘증명서발급(제출용)’ 또는 프린트발급을 원하시면 ‘인쇄(단순열람용)’을 클릭합니다.

8. 프린트발급

기업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오른쪽 상단에서 프린터기를 설정하면 프린터발급을 할 수 있고 PDF로 저장을 하여 파일로 보관도 가능합니다. PDF파일로 보관하면 추후에 출력도 가능합니다

Supply: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Tools:

  • PC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수단인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등이 있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시 발급 수수료가 전액 면제되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금융거래 확인서란 여신현황, 담보현황, 기준일로 부터 3년 이내 당좌부도 발생유무, 기준일 현재 원금 또는 이자의 납입지체 여부,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이상 계속된 원금 또는 이자의 납입지체 여부를 확인해 주는 문서로 개인이나 기업의 부채와 거래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기업의 부채증명서와 같은 성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대출을 하려고 할 때 여신상황이나 담보, 채무내용 등을 확인하기 위해 보증 재단 제출용도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의사항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할 때에 보증채무, 특수채권포기계좌, ABS발행채권, 특수채권, 신용카드내역 등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며, 발급 하는 당사자가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인 경우 가계 및 개인기업 관련 여신이 포함 되어 출력됩니다.

또한, 금융거래 확인서는 당일을 제외한 과거 3년간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발급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취소가 할 수가 없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는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및 금융기관의 여신 심사 등의 목적으로 작성하는 확인서로 신용보증기금이 정한 기준에 따라 발급하며, 영업마감 등의 이유로 00:00~01:00시 사이에는 발급이 불가능 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A

기업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 어떤점이 유리한가요?

창구에서 타행 송금시 최저 1,000원 ~ 최고 3,000원 까지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인터넷 뱅킹 이용시 건당 500원으로 매우 저렴하고 기업은행간 송금시에는 송금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업은행에서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시 발급비용이 얼마인가요?

기업은행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은 비용이 면제되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발급 할 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나요?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