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및 인터넷 발급 방법 총정리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및 인터넷발급 방법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사본이란 실제로 존재하는 실물 통장을 복사 또는 출력한 복사본을 말합니다.

통장사본만 가지고 실물 통장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요즘 같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계좌를 개설하여 실물 통장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장사본이 필요 할 때 난감할 수 가 있습니다.

이렇게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하여 실물 통장이 없이도 통장사본을 출력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통장사본을 발급 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통장사본의 경우 실물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계좌번호와 직인이 찍혀있는 통장의 맨 앞부분을 복사하면 간단하게 통장사본을 만들 수 있지만, 통장을 잃어버려 당장 급하게 통장사본이 필요하거나 온라인 계좌 개설로 실물 통장이 없는 경우 다른 방법으로 통장사본을 만들어야 합니다.

통장사본을 발급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PC를 이용하여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2가지 방법 모두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과 PC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장사본의 경우 실물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계좌번호와 직인이 찍혀있는 통장의 맨 앞부분을 복사하면 간단하게 통장사본을 만들 수 있지만, 통장을 잃어버려 당장 급하게 통장사본이 필요하거나 온라인 계좌 개설로 실물 통장이 없는 경우 다른 방법으로 통장사본을 만들어야 합니다. 통장사본을 발급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PC를 이용하여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2가지 방법 모두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과 PC로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tal Time: 3 minutes

1. KB스타뱅킹 앱 실행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통장사본 발급을 위해 국민은행 모바일앱인 KB스타뱅킹을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전체계좌’를 터치합니다.

2. 계좌선택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통장사본을 발급 받으려는 계좌를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3. 설정메뉴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여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4. 통장사본 보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설정 메뉴에 들어오셔서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통장사본 보기’가 있는데 터치하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5. 통장사본 저장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계좌번호, 신규가입일, 계좌 관리점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통장사본 저장’을 터치하면 저장이 됩니다.

6. 통장사본 확인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장된 통장사본은 발급을 진행한 스마트폰의 사진 앨범으로 저장되어 그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pply:

  •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Tools:

  • PC

국민은행 모바일 전용 앱인 KB스타뱅킹을 이용하여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을 해보았습니다.

통장사본의 경우 직장에서 급여를 받기 위한 용도나 은행, 증권사 등의 금융업무, 각종 수당이나 지원금 등을 지급 받기 위해 제출하는 용도로 많이 쓰이는 중요한 서류이니 위 방법 잘 알고 계셨다가 발급 출력 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발급 말고도 PC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과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 중 자신에게 더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발급 진행 하실 수 있는데요, 그럼 국민은행 통장사본의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에 ‘개인’ 메뉴에서 ‘뱅킹관리’를 클릭합니다.

2. 메뉴선택

국민은행 통장사본

뱅킹관리 메뉴에서 ‘제증명발급’ > ‘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아이디로그인 또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5. 계좌확인

국민은행 통장사본

여러 계좌들 중 통장사본을 발급 받으려는 계좌를 확인하고 ‘한글’로 출력을 하시려면 ‘한글’을 ‘영문’으로 출력을 원하시면 ‘영문’을 클릭 해 줍니다.

6. 인쇄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통장사본을 확인하고 하단에 있는 ‘인쇄’를 클릭하시면 바로 인쇄 또는 PDF파일로 저장하여 보관 또는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PC를 이용하여 국민은행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가지 방법 모두 크게 어렵지 않고 통장사본은 한번 발급해 놓으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미리 발급 해 놓으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고 프린터기가 연결된 PC가 있다면 즉시 프린트까지 할 수 있으니 시간 날 때 미리 발급 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통장사본은 돈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 이후에 분실이나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셔야 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참고로 통장사본의 경우 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모든 은행들인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등에서도 마찬가지로 위에 안내해드린 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통장사본의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 아니여도 통장사본의 발급 및 저장 출력이 가능하므로 꼭 국민은행이 아니여도 된다는 점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Q&A

국민은행 계좌번호가 기억이 안나는데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국민은행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거나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본인명의의 모든 계좌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갱신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고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분실 했는데 어디에다가 전화해야되나요?

국민은행 대표번호 1588-1688번에 전화 하시거나 분실전용 1588-1788번에 전화하시면 됩니다.